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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권리 및 참여안내

이용자권리 및 참여안내

함께 행복한 안성! 우리는 소통, 연대, 나눔을 통해 함께 행복한 안성을 지향한다.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들의 권리를 보장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이용자권리 및 참여를 안내합니다. 

하나 (이용자 개인정보의 비밀보장)

이용자 개인의 정보는 본인의 동의 없이는 외부에 제공되지 않으며, 항상 잠금장치를 한다. 또한 부득이하게 외부에 제공해야할 필요가 있을 시에는 본인의 동의하에 반드시 결재를 받아 공문으로 처리한다. 

둘 (서비스정보제공)

복지관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이용자 및 가족에게 복지관을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서비스 선택에 필요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셋 (차별금지)

복지관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성별, 장애, 인종, 종교, 문화, 언어, 정치적 신념, 성적 기호 등을 이유로  이용자를 차별하지 않으며, 소수집단을 합리적으로 배려하고 동등한 참여를 보장한다. 

넷 (이용자 자기참여보장)

복지관 모든 이용자 자신과 관련된 재활서비스 등 전 영역에서 접수면접에서부터 종결과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할 권리를 가지며, 복지관은 이를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 

다섯 (이용자 모임운영)

복지관은 이용자의 자발적인 모임, 여가활동, 문화생활, 자치회 등이 이용자의 주도하에 운영될 수 있도록 욕구를 파악하고 동아리 및 자조모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섯 (학대, 폭력 등의 행위방지)

복지관에서 이용자의 학대, 폭력 등의 행위를 방지하기위해 이용자 및 종사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이러한 행위 발견 시에는 직원 혹은 건의함, 인터넷 상담실 등에 신고한다. 

일곱 (이용자 고충처리)

복지관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게 되는 고충을 토로하고 이러한 불만이 처리되는 과정을 즉각적으로 보고 받을 수 있도록 한다. 

건의(이의제기, 고충처리)방법

 - 이용인 간담회(분기별)

 - 건의함 활용(1층 로비)

 - 복지관이메일 : acwc0631@naver.com

 - 직원 면담 (수시로)

 - 이용자고충처리 담당자 : 방희선 사회복지사 (수시)

 - 제기된 내용은 공식적인 처리 절차를 거쳐 2주일 이내 결과를 통보합니다.  

인권침해 신고전화 : 국가인권위원회 (1331)

인터넷 : 국가인권위원회 홈페이지 (www.humanrights.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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