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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사업

사례관리사업

지역 내 위기가정에 발생되는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를 사례관리자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지원하여 문제 해결 및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하도록 돕고자 하는 서비스입니다.
진행 절차
  • 의뢰 및 발굴
  • 접수
  • 가정방문
  • 사례회의
  • 지원여부 선정
  • 서비스 제공
  • 점검
  • 평가
  • 종결
  • 대상자발굴 및 사례관리
    사업대상안성 관내 위기가정 누구나
    운영기간연중
    사업내용

    - 지역 내 보호가 필요한 위기 대상자를 발굴하여 개입, 계획수립

    - 대상자의 문제와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사례개입

  • 통합사례회의
    사업대상안성 관내 네트워크기관 및 단체
    운영기간연중
    사업내용다양한 욕구와 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 내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사례회의를 진행
  • 슈퍼비전 사례회의
    사업대상사례관리 전문자문단
    운영기간분기별 1회씩 총 4번 (3,6,9,12월)
    사업내용분기별로 외부 사례관리 전문자문단에게 슈퍼비전을 제공받아 사업 진행에 적용
  • 공개사례발표
    사업대상사례관리 전문자문단 및 네트워크기관 실무자
    운영기간연 1회 (11월)
    사업내용네트워크기관과 연계하여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사례관리가 진행될 수 있도록 공개사례발표를 진행하여 사례를 발표, 공유하고 슈퍼비전을 제공받아 사업 진행에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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